본문 바로가기
경제

Don't fight the Fed.(연준)

by 뀨프로 2022. 6. 21.

파월

 

연준과 싸우지 마라(Don't fight fed)라는 말을 들어본적이 있는가? 연준은 미국이 망하게 두지도 폭주하게 두지도 허락하지 않는다. 양쪽으로 치우칠때마다 칼을 빼어들기 때문이다. 약효가 받을 때까지


목차
1.경기침체 확률 44% 그러나 연착륙 가능하다.
2.Fed와 미정부는 가만히 있지 않는다.

1.경기침체 확률 44% 그러나 연착륙 가능하다.

경제학자들은 경기침체 확률 44%이라며 공포를 자극하고 있는데 엘런 재무장관은 "인플레 속도가 둔화할 것"이라며 이를 부정하고 있다. 또한 파월 의장은 실업률 수준으로 물가를 2%까지 낮출 수 있다면 실업률 4%가 역사적으로 낮은 수준이라고 말했고, 연착륙이 가능하며, 경기침체로 가려는 것이 아니라며, 이 점을 명확히 해두겠다고 강력하게 말했다.

 

2.Fed와 미정부는 가만히 있지 않는다.

경제학자들의 경기침체 확률이 44%라는 말은 의사가 당뇨병 환자에게 "이대로 방치하면 5년 안에 44%의 확률로 죽습니다."라고 말하는 것과 같다. 의사와 환자는 바보가 아니며 적절한 조처를 하고, 건강을 유지한다. 마찬가지로 미 재무부와 Fed는 현 상황을 인지하고 있으며 적절한 조처를 할 것이다.

또한 그 적절한 조치는 과거와 다르게 정확하고 빠를 것이다. 더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가능해졌고, 더욱 복잡한 데이터를 처리하는 것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만약 조치가 통하지 않는다면, 통할 때까지 시도할 것이다. 미 재무부와 Fed는 절대 포기 하지 않는다. 절대 맞서지 마라.


댓글